사진=굿리치.
사진=굿리치.

[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굿리치가 '일상을 더 풍요롭게 만드는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회사의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굿리치 공식 블로그는 정보 전달을 통한 고객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범람하는 보험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한 정확한 보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험 상품과 고객 간의 정보 격차를 해소를 기치로 내걸었다.

아울러 굿리치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기존 SNS 채널에 더해 일반 대중들과의 다방면에 걸친 소통 접점의 다변화를 이끌어냄과 동시에 향후 격화될 보험 판매 시장의 주도권 선점을 위한 브랜딩 강화 효과까지 포석에 뒀다.

굿리치 블로그의 콘텐츠는 보험, 금융, 경제, 트렌드 이슈를 비롯해 자사의 각종 소식을 알리는 굿리치 뉴스 등 5개의 메인 코너로 구성됐으며, 보험을 포함한 생활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엄선된 정보 및 이슈들을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전달하여 많은 대중들이 유익한 생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

이 밖에 트렌디한 잡지를 보는 듯한 스타일리시한 문체와 독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텍스트 구성,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 기업이자 신뢰할 수 있는 보험 파트너 굿리치가 전하는 전문성 있는 콘텐츠들이 제공된다.

특히 굿리치 블로그에서는 회사의 대표 캐릭터인 '올치'를 비롯, '쵸비', '해피', '리오' 등 저마다 뚜렷한 개성과 스토리텔링으로 무장한 페르소나들이 총 출동해 각 코너를 이끌어 나가며 정보 전달은 물론 방문자들의 취향 저격을 담당한다.

먼저 '리치한 보험' 코너에서는 굿리치 대표 캐릭터 올치(부엉이)가 나서 보험 관련 궁금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는 보험 웹툰, 실생활에 꼭 필요한 보험 정보를 제공하는 보험 칼럼 등 보험 전반에 대한 흥미로운 주제들을 다룬다.

또한 쵸비(토끼)는 '리치한 금융'에서 국내외 금융 이슈의 발 빠른 전달 및 용어와 개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리오(오리)는 '리치한 경제/상식'에서 어려운 경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해설하며 해피(하마)는 '키치한 트렌드'를 통해 시기별 이슈로 부각되는 트렌드를 소개한다.

회사는 굿리치 블로그가 보험을 비롯한 대중들의 질 높은 경제 생활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생활 속 백과사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콘텐츠 선정에 심혈을 기울여나갈 계획이다.

굿리치 브랜딩그룹 임철웅 상무는 "굿리치 공식 블로그는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폭넓고 심도 깊은 유익한 정보 제공을 통해 친화적 보험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