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삼성생명은 일상생활 속 위험을 보장해주는 '삼성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을 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제품 및 서비스 구매와 함께 보험가입이 가능한 '임베디드 보험(embedded insurance)'으로 삼성생명에서는 처음으로 출시하는 생활 밀착형 임베디드 보험 상품이다.
'삼성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은 주보험에서 재해를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담보를 세분화한 32종의 특약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조립형 구조로 설계되었다. 재해로 인한 사망/장해부터 수술, 입원, 응급실 내원 등 다양한 사고에 대한 보장을 제공한다. 특히 △골절 △깁스 △화상 △식중독 등 생활 속에서 흔히 발생하는 위험을 맞춤형으로 조립할 수 있어, 상품이나 서비스에 꼭 맞는 보장을 자유롭게 구성 가능하다.
또 이 상품은 고객 니즈에 맞게 최소 2일부터 길게는 3년까지 보험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일 단위로 단기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말 가족여행이나 등산, 마라톤대회 등 레저활동 시에도 가입해 다양한 행사에 활용할 수 있다.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은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과의 제휴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삼성생명은 추후 다양한 제휴사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은 언택트 거래의 증가와 함께 모든 영역이 디지털로 연결되는 초연결 시대의 변화에 맞춰 개발한 상품"이라며 "제휴사를 통해 고객이 일상생활 속 위험을 간편하게 보장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삼성생명, 부유층 고객 대상 '예술자산클래스 ART' 개최
- 삼성생명, 3월 '연금이즈백' 이벤트 진행
- 삼성생명,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 실시
- 삼성생명, 고객패널 도입 20주년…온라인 통해 소통 강화
- 삼성생명, 퇴직연금 ETF·TDF 매수 이벤트 실시
- 삼성생명, 중소기업 대상 퇴직연금 수수료 10% 할인
- 삼성생명, 노후 준비할 수 있는 '인터넷NEW일시납연금보험' 출시
- 삼성생명, 전국 6개 도시서 2024 퇴직연금 아카데미 실시
- 삼성생명, '삼성 행복플러스 연금보험' 출시
- 삼성생명, 오는 9일까지 '비추미 건강원' 팝업스토어 운영
- 삼성생명, 고객 가입 편의 위한 선 심사 프로세스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