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KB라이프생명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KB라이프타워에서 법인보험대리점(GA) 소비자보호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GA 금융소비자보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KB라이프생명의 '금융소비자보호 종합 컨설팅'의 일환으로 완전판매를 위한 협업구축 및 근원적 민원감축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가치 체계 정립 및 고객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문화를 견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세미나에는 수도권 제휴 GA의 소비자보호 담당자, 민원 담당자, 내부통제 담당자 등 25 명이 참석했으며 KB라이프생명 기형서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최재형 GA본부 상무 등이 참석했다. KB라이프생명은 판매사인 GA와 함께 소비자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KB라이프의 금융소비자보호 제도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KB라이프생명 소비자보호부는 세미나에서 △KB라이프생명 소비자보호 시스템 △VOC시스템 신규 오픈에 따른 민원처리 프로세스 안내 △최근 주요 민원 동향 등을 소개했으며, Q&A 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소비자보호 관련 GA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세션을 진행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보험상품의 건전한 판매문화 정착과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제휴 GA와의 소비자보호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B라이프생명은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생명보험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라이프생명은 2023년부터 제휴 GA를 방문해 민원 분석 결과에 따른 'GA 맞춤형 금융소비자 보호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 KB라이프생명, '2024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 KB라이프생명, 우수인증설계사 비율 17년 연속 업계 1위
- KB라이프생명, LEED 친환경 건물 골드 등급 인증 획득
- KB라이프생명, 'KB 건강 매니저' 서비스 론칭
- KB라이프생명, '제3기 고객패널 KB스타지기' 발대식 개최
-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생명나눔 챌린지' 캠페인 성료
- KB라이프생명, 찾아가는 경제교실 '1사 1교 금융교육' 실시
- KB라이프생명, 상반기 당기순익 2023억원…전년比 8.2%↓
- KB라이프생명, 변액보험 펀드 3개월 수익률 8.18% 1위 달성
- KB라이프생명, 보장 범위·한도 확대한 암치료비특약 6종 출시
- KB라이프생명, 상생의 가치 더한 '파트너데이' 개최
- 이환주 KB라이프생명 사장, 2024년 CEO 타운홀 미팅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