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KB라이프생명은 지난 4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신림중학교를 방문해 찾아가는 경제교실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1사 1교 금융교육'은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대표적인 금융 교육 프로그램으로 금융회사와 학교가 자매결연을 맺어 학생들에게 경제교육을 실시하고 금융 지식을 전달하도록 돕는다. KB라이프생명은 2023년에 신림중학교와 첫 결연을 맺고 경제교실을 운영했다. 올해도 직원들이 1일 자원봉사 교사로 나서 1학년 재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금융 교육을 이어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행복한 삶을 위한 행복 요소 찾기 빙고 게임으로 시작해, 소득, 저축, 투자 등 경제의 기초 개념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했다. 특히, 경제활동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보드 게임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금융에 대한 흥미를 증진시켰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KB라이프생명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결연 학교를 직접 방문하고 재능기부를 실천하여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금융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똑똑하고 건전한 금융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라이프생명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2006년에 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하여 시민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하고 조혈모세포 기증캠페인을 실천해 우리 사회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생명나눔 챌린지' 캠페인 성료
- KB라이프생명, 2024년 GA 금융소비자보호 세미나 개최
- KB라이프생명, '2024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 KB라이프생명, 우수인증설계사 비율 17년 연속 업계 1위
- KB라이프생명, LEED 친환경 건물 골드 등급 인증 획득
-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생명나눔 챌린지' 캠페인 개최
- KB라이프생명, 상반기 당기순익 2023억원…전년比 8.2%↓
- KB라이프생명, 변액보험 펀드 3개월 수익률 8.18% 1위 달성
- KB라이프생명, 보장 범위·한도 확대한 암치료비특약 6종 출시
- KB라이프생명, 상생의 가치 더한 '파트너데이' 개최
- 이환주 KB라이프생명 사장, 2024년 CEO 타운홀 미팅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