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토이미지
사진=유토이미지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지난해 하반기부터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관심이 가운데 올해부터 다양한 게임사에서 블록체인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조이시티·넷마블·컴투스·네오위즈 등의 게임사들이 봄 시즌을 맞아 신작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한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먼저 위메이드는 지난달 25일 신작 ‘라이즈 오브 스타즈’(이하 ROS)를 출시했다.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인 ROS는 우주를 배경으로 이용자만의 전함을 만들고 실시간 대규모 전쟁을 비롯해 채굴·기지 생산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활용한 ‘모함’ 시스템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대량의 전함을 수송하는 군함 역할을 하며 전함에 각종 이로운 효과를 부여할 수도 있다. 위메이드는 게임 출시 전 모함 NFT를 2차에 걸쳐 판매했으며 총 1504대의 모함이 사전에 완판됐다.

게임 내에서 활용되는 토큰은 ‘실더리움’으로 ‘행성점령전’, ‘의회전’ 등의 콘텐츠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ROS에서 실더리움을 차지하기 위해 다양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 위메이드는 이후 실더리움을 활용한 토큰 생태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조이시티
사진=조이시티

조이시티는 지난달 28일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를 정식 출시했다.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는 조이시티의 대표 지식재산권(IP) ‘건쉽배틀’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다른 이용자·‘연합’과 함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투외에도 이용자는 부대의 지휘관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병종과 시설을 설치·성장시키고 ‘서버 침공’ ‘세계대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게 된다.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에는 전용 재화인 ‘티타늄’이 존재하며 게임에서 획득해 게임 콘텐츠에 소비하거나 게임 토큰인 ‘밀리코’로 전환도 가능하다.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통해 서비스 되는 만큼 토큰 밀리코를 위믹스 토큰 생태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지난달 28일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 ‘MBX’ 공개와 함께 3월 내 블록체인 요소 포함한 ‘A3: 스틸얼라이브’ 글로벌 버전을 선보인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올해 국내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로 게임 내 ‘배틀로얄’ 콘텐츠를 적용해 이용자의 관심을 모았던 게임이다. 글로벌 버전에서는 게임 내 경쟁 콘텐츠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요소를 적용할 계획이다.

출시에 앞서 넷마블은 오는 7일 MBX 백서를 공개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설명하고 8일부터 14일까지 가상자산인 MBX의 에어드랍(가상자산을 무상으로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다른 신작 ‘골든 브로스’도 4월 정식 출시 예정이다. 골든 브로스는 고유의 특징을 가진 ‘브로스’(캐릭터)를 사용해 3대3 대전을 펼치는 슈팅 게임이다. 이용자는 캐릭터의 성장·거점확보·은신· 궁극기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경기에서 승리해야 한다.

넷마블은 출시에 앞서 지난 2일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의 ‘바이낸스 NFT 마켓’에서 1차 프리 세일을 진행했다. 프리 세일에서는 골든 브로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의상과 카드가 들어 있는 ‘미스터리 박스’가 판매 됐다.

골든 브로스는 정식 출시에 앞서 3월 얼리 엑세스(앞서 해보기)를 통해 이용자를 만날 계획이다.

사진=컴투스 홀딩스
사진=컴투스 홀딩스

컴투스 홀딩스와 컴투스도 3월 블록체인 게임 각 1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먼저 컴투스 홀딩스는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출시한다. 전략 역할수행게임(RPG)인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는 다양한 캐릭터와 장비를 수집해 자신만의 팀 플레이로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NFT로 만들어진 장비를 수집해 자신의 팀을 꾸리거나 토큰 경제 생태계를 통해 다른 이용자와 제작과 거래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현재 컴투스에서 서비스 중인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도 블록체인 게임으로 업데이트된다. 컴투스는 게임 내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을 도입해 게임의 콘텐츠를 고도화 시킬 계획이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는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를 3월 내 출시할 예정이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모바일 게임 ‘골프 임팩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골프 게임으로 간편한 조작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와 경쟁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을 통해 서비스되고 게임 토큰인 ‘S2토큰’을 게임 내 구현했다. S2토큰은 게임 내 재화인 ‘크리스탈’을 이용해 획득하게 되고 토큰 경제 시스템을 통해 ‘네오핀 토큰’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또 3분기 내 NFT 시스템과 거래소를 도입해 이용자가 소유한 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할 예정이다. 4분기에는 NFT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는 ‘NFT 아바타 슬롯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