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당근마켓 제공
사진=당근마켓 제공

[데일리한국 홍정표 기자] 당근마켓은 전국 각지에 가맹점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 프로필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의 기업용 계정이다. 기존 비즈프로필은 동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중심으로 자유롭게 개설할 수 있었다면, 브랜드 프로필은 별도의 제휴를 통해 운영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우도 지금까지 각 지점에서 고객과 소통을 위해 개별 비즈프로필을 개설해야 했다면, 이제 브랜드 프로필 기업 계정 하나로 전국 모든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혜택과 정보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당근마켓의 첫 브랜드 프로필은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와 함께한다. 전국의 당근마켓 이용자들은 중고거래 홈 피드에서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프로필 지역 광고 게시글을 통해 ‘쿼터 45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30일까지 각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브랜드 프로필은 향후 예약 및 주문, 이용자 대상 설문 조사 등 다양한 기능들을 확대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문경원 당근마켓 브랜드 프로필 사업 총괄 실장은 “업체들의 니즈와 당근마켓이 가진 지역성이라는 강점을 잘 결합해, 프랜차이즈 기업과 지역 가맹점, 당근마켓 이용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