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0일까지 진행
[데일리한국 이기정 기자] 키움증권은 월 단위 상시 실전투자대회 ‘키움영웅전’을 오픈하며 ‘1+1 주식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키움영웅전’은 키움증권 통합 앱 영웅문S#의 신규 서비스로 월별로 진행되는 국내주식, 해외주식 ‘정규전’과 고객이 직접 만들어 운영하는 ‘그룹전’으로 구성된다.
1+1 주식 당첨 이벤트는 정규전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를 신청하고 국내대회에 참가한 고객에게 국내주식 1주, 해외대회에 참가한 고객에게 해외소수점주식 1주를 선착순으로 랜덤 증정한다.
키움영웅전은 키움증권이 지난해 10월 오픈한 수익률랭킹 서비스 ‘MY랭킹’의 수익률을 공개적으로 겨루는 투자대회다.
MY랭킹이 1200만개에 달하는 키움 전체 계좌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키움영웅전 역시 국내 최대 규모가 예상된다.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단위로 진행되며 5개의 자산그룹으로 나눠 수익률 순위를 보여준다. 현재는 시상이 없지만 시범운영을 거친 후 2월부터는 시상이 포함된 본격 대회로 진행할 예정이다.
키움영웅전은 프로필과 실시간 커뮤니티로 기존 실전투자대회와 다른 재미와 정보를 더했다. 참가자는 보유현황과 매매현황의 일부가 반영된 다른 참가자의 프로필을 열람할 수 있으며 실시간 커뮤니티가 가능하다.
참가자 전체의 프로필 열람이 가능하므로 상위랭커 뿐 아니라 나와 유사한 투자스타일의 투자고수 찾기에도 용이하다.
상위랭커 조회종목, 매매종목도 제공돼 투자대회 참가 목적이 수상보다 투자인사이트를 얻는 데 있는 투자자라면 새로운 즐겨찾기가 될 만 하다.
‘키움영웅전’ 오픈 기념 1+1 주식 100% 당첨 이벤트는 2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영웅문S#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