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전용 금융상품 개발…"금융 부담 덜고 구입 장벽 낮출 예정"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현대커머셜이 HD현대사이트솔루션과 손잡고 산업차량 할부금융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업무 제휴 협약식은 지난 30일 현대커머셜 본사(서울 여의도)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엔 장병식 현대커머셜 대표, 허광희 HD현대사이트솔루션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HD현대의 건설기계부문을 대표하는 중간지주사다.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를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산업차량과 유압부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독자 사업분야를 구축하고 있는 국내 대표 건설기계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커머셜은 산업차량 고객 전용 금융상품을 개발하고,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현대커머셜의 금융 상품을 고객에게 우선적으로 제공해 판매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한 현대커머셜은 앞으로 시중 캐피탈사 대비 낮은 금리로 산업차량 고객 특화 상품을 출시해 HD현대사이트솔루션 고객들의 금융 부담을 덜고 건설장비 구입 장벽을 낮춰 나갈 예정이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산업차량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특화된 금융 상품을 제공하게 됐다"면서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현대커머셜과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고객과 회사를 잇는 진정한 금융 파트너사로 거듭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우교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