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친구와 함께 마음껏 누리는 카카오페이 편의점 혜택”

[데일리한국 박재찬 기자] 카카오페이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친구와 함께 전국 편의점 어디서나 누릴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먼저, 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미니스톱에서 카카오페이앱으로 결제하는 사용자들은 횟수와 적립한도 제한 없이 결제 금액 0.5%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페이 결제를 이용한 경우와 카카오페이포인트를 통해 결제한 경우는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된다.

카카오페이는 지난달에 이어 이번 5월에도 제휴 편의점에서 도시락·김밥·커피 등을 구매하는 사용자에게 할인·리워드 혜택도 제공한다. 콜라보 상품 등 편의점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프로모션 범위를 확장해 사용자가 더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편의점 GS25에서 카카오페이로 ‘편스토랑’ 상품을 구매하는 사용자는 상품 가격의 50%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 적립 한도는 최대 1만포인트다. CU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백종원 김밥과 도시락을 구매하는 사용자는 500원을 할인 받는다. ‘백종원 김밥 2종’은 상시 할인 대상이며, ‘백종원 도시락 3종’의 경우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에서는 즉석커피 음료를 50%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의 ‘세븐카페 Hot/Ice 음료‘를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하면 50%(1회 최대 5천 원)를 즉시 할인받을 수 있으며, 미니스톱의 ‘미니카페 Hot 음료’를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경우에도 50%(1회 최대 1만 원)가 즉시 할인이 가능하다.

이마트24에서는 넥슨의 대표 게임 ‘던전앤파이터’와 협업한 상품 2종을 카카오페이로 구매하는 사용자에게 30% 페이포인트 리워드를 제공한다. 제휴사별 프로모션은 카카오톡 결제와 카카오페이앱 결제 상관없이 진행된다.

편의점 프로모션은 이 달 1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무제한 적립과 제휴사별 프로모션 혜택은 중복해서 누릴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일상생활 속 편리한 결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범용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안드로이드, iOS 등 스마트폰 기종에 상관없이 위젯을 통해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등 스마트워치에서도 QR을 통한 빠른 결제와 적립이 가능한 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스마트폰 위젯과 스마트워치를 통한 결제는 모두 카카오페이앱을 기반으로 결제되어 5월 프로모션의 무제한 적립 혜택도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한번의 결제 바코드 스캔으로 결제뿐만 아니라 멤버십 적립까지 가능한 통합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5월 프로모션에서도 각 편의점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들은 CU포인트, GS&POINT, 신세계포인트, L포인트, 미니스톱포인트가 결제 즉시 자동으로 적립된다. 특히, 미니스톱은 멤버십을 연결하면 결제 시 상시 5% 할인까지 적용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사용자 트렌드 및 니즈를 반영해 사용자가 매달 더 큰 효용을 체감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준비하겠다”라며, “동시에 사용자들이 범용성과 접근성 높은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