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촬영, 커스텀 키링 제작 등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카카오뱅크는 20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있는 카페 '오우드 성수1호점'에서 모임 아지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모임통장 주요 고객인 MZ세대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카카오뱅크는 모임원들끼리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먼저 포토 부스, 셀프 스튜디오 존에서는 이벤트에 참여한 멤버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사진 촬영 공간이 준비돼 있다. 촬영에 앞서 메이크업 & 소품 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소품을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어 모임 MBTI 궁합 존에서는 모임 멤버의 MBTI를 입력하면 모임 성향·궁합을 분석해 출력물로 제공한다. 또 모임 커스텀 키링 제작 존에서는 모임 사진과 직접 선택한 오브제를 활용해 개성 넘치는 커스텀 키링 제작이 가능하다. 커스텀 키링엔 모임명, 모임일 등을 새길 수 있어 모임 멤버간 특별한 굿즈로 활용될 수 있다.
프로그램을 3개 이상 참여한 인원에게는 무료로 음료가 제공되며 야외 테라스 존에서 모임원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벤트 공간에는 최대 30인까지 동시 입장이 가능하며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전등록 없이모임 아지트에 방문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엔데믹을 맞아 외부 모임 활동이 활성화 되면서 '모임통장'도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친구, 연인, 가족, 동호인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경험하기 바란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