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신영선 기자] 임영웅의 최애 메뉴 '오징어찌개' 레시피가 공개됐다.
27일 방송된 KBS 2TV '마이 리틀 히어로'에서는 '영웅 3대가 함께하는 요리 교실'이 열렸다.
이날 임영웅은 "저희 집안만의 시그니처 메뉴다.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많이 먹었던 음식이다. 다른 집에서 오징어찌개 먹는 걸 본 적이 없는 거 같다. 저희는 자주 먹었다. 할머니가 좋아하시고, 그걸 엄마에게 알려주셔서 엄마만의 방식으로 발전된 오징어찌개다"라고 말했다.
재료는 3인분 기준 오징어 2~3마리, 양파 2개, 대파 1.5개, 다진 마늘 1스푼, 두부 1모, 갖은 양념이다.
임영웅 어머니는 "설탕은 안 들어간다. 양파가 달고 가을 무도 달다. 겨울 무도 단 것도 있어서 안 쓴다. 할머니가 직접 담그신 집고추장을 쓴다. 두부는 너무 많이 넣으면 안 된다. 텁텁하다"고 말했다.
이어 "오징어 3마리 기준 두부 1모다. 고추장은 너무 많이 넣으면 안 된다. 고춧가루와 1:1 비율로 적당히 넣어라"고 조언했다.
우선 야채를 손질한다. 무는 3cm 크기로 세 덩어리 정도 자른 뒤 나박썰기를 한다. 대파는 어슷썰기로 자른다. 양파와 고추도 적당히 자르고, 두부 역시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오징어 손질 팁도 공개됐다. 임영웅 어머니는 "원래는 끓을 때 오징어를 탁 넣고 한 번 데쳐서 꺼내고 가위로 뚝뚝 끊는다. 오늘은 요리 시간이니까 우선 반을 갈라, 뒤집어서 반을 접은 뒤 칼질한다"고 팁을 전수했다.
물에 양파, 무, 고추장, 고춧가루를 넣고 끓인다. 한소끔 끓은 찌개에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춘다. 오징어찌개 3인분 기준 소금 2숟갈, 고추장 2숟갈을 넣는다. MSG도 한 숟갈 넣는다. 간을 맞춘 뒤 오징어, 대파, 다진 마늘을 넣는다. 푹 끓인 뒤 두부를 넣으면 완성이다.
관련기사
- 임영웅 "콘서트 끝나고 쉬면 되는데 불안해…회복 해야 하는데"('마이 리틀 히어로')
- '마이리틀히어로' 임영웅, 요리수업부터 드레스룸까지 "최초 공개"
- 임영웅,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영상도 독보적 인기 "5000만뷰 돌파"
- '마이 리틀 히어로' 임영웅, 엄마·할머니 총출동…최애 메뉴 레시피 공개
- 미나, 52세 나이에 품은 2세 계획 "류필립 닮은 딸 낳고 싶어"('걸환장')
- "히어로가 돌아온다" 임영웅, 오는 6월 5일 신곡 발표…'마리히' 속 그 곡?
- 임영웅, 꾸밈없는 LA 라이프 첫 공개…기대감↑('마리히')
- 임영웅, 신곡 콘셉트 포토 공개…쓸쓸한 분위기에 궁금증 증폭
- 임영웅, '마이 리틀 히어로' 2화 세 번째 선공개 영상…흥겨운 '히어로' 무대
- 임영웅 "비행기 탔다가 기장님 손 편지 받아, 감동이었는데…" 반전 해프닝('마리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