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간편하게 비대면 '기부·헌금·봉헌' 참여
1000원 이상 기부 자동 응모…상품권 등 증정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데일리한국 김영문 인턴기자] KB국민은행은 'KB마음더하기'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KB와 함께 소중한 마음을 더해보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KB마음더하기는 앱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기부·헌금·봉헌할 수 있는 국민은행의 디지털 성금 플랫폼이다. 기부 단체 검색, 정기 성금, 기부금 연말정산 등 다양한 기부 관련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성금, 기부금을 수령하는 종교·기부단체도 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한 단체는 기부 전용 QR코드를 발급받아 간편하게 모금할 수 있다. 또한 자체 제작한 모금캠페인(마음스토리)을 KB마음더하기에 올려 모금 활동도 가능하다.

출시 기념 이벤트는 다음달 말까지 △사랑의열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국재해구호협회 △구세군자선냄비본부 △대한적십자사에서 올린 마음스토리에 1000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된다. 

국민은행은 고객이 기부한 금액만큼 추가 적립·기부하며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이마트 5만원 상품권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11월 14일 KB마음더하기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마음더하기를 통한 비대면 기부 체험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