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김도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에드 시런, DJ 스네이크를 비롯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첫 솔로 앨범을 선보인다.
정국은 26일 0시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첫 솔로 앨범 ‘골든’의 트랙 포스터 파트1을 공개했다.
트랙포스터는 1번 트랙 ‘3D’(feat.잭 할로우)부터 ‘클로저 투 유’(feat.메이저 레이저), ‘세븐’(feat.라토), ‘스탠딩 넥스트 투 유’를 비롯해 에드 시런이 참여한 ‘예스 오어 노’와 ‘플리즈 돈트 체인지’(feat. DJ 스네이크) 등 총 6개로 구성됐다.
지난달 선공개된 ‘3D’는 미니멀한 악기 구성과 타격감 있는 세련된 리듬이 올드스쿨적인 사운드와 조화를 이루는 R&B 팝 곡이다.
‘클로저 투 유’는 레게톤 리듬의 R&B 장르 곡으로, EDM 음악계에서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메이저 레이저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세븐’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따뜻한 사운드의 어쿠스틱 기타, 'UK garage'(1990년대 초반 영국에서 만들어진 전자음악) 장르의 리듬이 어우러진 정열적인 세레나데다.
앨범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정국의 그루비한 보컬이 돋보이는 레트로 펑크 곡이다.
‘예스 오어 노’는 에드 시런 특유의 감성과 기타 연주가 인상적인 곡이며, ‘플리즈 돈트 체인지’는 아프로팝과 DJ 스네이크의 만남을 통해 일렉트로닉 댄스 팝 곡으로 완성됐다.
‘골든’에는 총 11곡이 수록된다. 파트1에 포함되지 않은 나머지 곡들의 트랙 포스터는 27일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정국은 내달 3일 오후 1시 ‘골든’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하며 같은달 20일 오후 8시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관련기사
- 정동원, 12월 서울→부산 콘서트 개최…팬들과 '함께'
- '나는 솔로' 영호·영철→영숙 선택…정숙은 '고독정식'
- 다비치, 콘서트 5분 만에 전석 매진→12월15일 추가 공연
- 에이티즈, 12월1일 컴백 확정…'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 발매
- 제로베이스원 '멜팅 포인트' 선주문량 170만 돌파…2연속 밀리언셀러 눈앞에
- '백반기행' 울릉도 산채 노포 식당, 강레오가 극찬한 최상의 나물맛
- "오아 뿌리 볼륨 고데기" 10월 27일 캐시워크 퀴즈 정답 공개
- '어쩌다 사장3' 조인성, 베테랑 됐다…일사천리 현장 진두지휘
- 임영웅, 135주째 아이돌차트 평점랭킹 1위…오늘부터 서울 콘서트
- 29일 대형마트 휴무일 언제? '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이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