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를 오는 24일 정식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국내 이동통신사 3사도 사전예약을 12일부터 시작한다.
11일 이통 3사는 예비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혜택을 공개하고, 오는 19일부터 사전 개통을 진행키로 했다.
SK텔레콤은 폴드6, 플립6 개통자를 대상으로 ‘육대급(6가지 역대급) 혜택’을 공개했다. 세계여행 프로모션, e스포츠팀 팬미팅, 넷플릭스 구독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넷플릭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넷플릭스로 떠나는 세계 여행’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에밀리, 파리에 가다’, ‘종이의 집’ 등 주요 시리즈의 배경이 되는 국가의 왕복 항공권을 120명에게 선물하는 이벤트다. 2차로 나눠 진행되며, 오는 19일 1차 모집을 시작한다.
또 청년 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e스포츠팀인 T1 팬미팅 초대권을 제공한다. 이 중 100명에게는 T1 소속 선수가 직접 고객 단말기에 응원 메시지를 녹음하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응모기간은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된다.
이외에도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휴가철을 맞아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매일 선착순 250명에게 ‘T 로밍 쿠폰 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뮤지컬 및 연극을 최대 50%까지 할인 해준다.
온라인몰인 ‘T다이렉트샵’에서는 오는 18일까지 폴드6, 플립6 사전예약자 500명을 추첨해 ‘우주패스 넷플릭스 스탠다드’ 상품 3개월 이용권 쿠폰을 증정한다.
KT는 폴드6, 플립6 사전예약 고객에게 경품 제공 및 단말기 용량 업그레이드, 한정판 판매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달 10일까지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자라섬 뮤직페스티벌 초대권, 영화 예매권, 삼성가전, 5성급 호텔 멤버십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온라인몰인 KT 닷컴에서 폴드6 1TB(테라바이트) 단말기를 한정 수량으로 512㎇(기가바이트) 가격에 판매한다. 또 네이버 웹툰 ‘마루와 강쥐’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마루는 강쥐 에디션’을 오는 12일부터 500대 한정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신규 폴더블 스마트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홍대 애드샵 플러스, KT플라자 가로수길 직영점, KT애비뉴 3곳에서 ‘갤럭시 AI로 여는 세상’ 체험존을 운영해 신규 단말기의 기능을 경험해볼 수 있다.
또 전국 매장에 AR(증강현실) 게임과 체험 이벤트를 운영한다. AI 기능인 ‘서클 투 서치’을 사용해 미션에 성공하면 ‘갤럭시 워치 울트라’와 소피텔 서울 숙박권 등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사전예약 시작을 알리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폴드6와 플립6을 소개할 예정이다.
12일부터 ‘유플러스 라이브’를 진행해 오는 18일까지 10회 방송할 예정이다. 배우 권혁수, 가수 강남, 모델 허성범, IT 유튜버 등이 출연할 예정이며, 오는 15일에는 외국인이 출연해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AI기능 활용법을 소개한다.
또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6명을 추첨해 미우미우 미니 호보백, 디올 카로달리아 지갑, 고야드 카드 홀더, 신세계백화면 200만원 상품권, 프랑스 파리 왕복 항공권 등을 선물한다.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폴드6, 플립6 개통 고객에게는 구독 서비스 ‘유독’을 통해 ‘디즈니 플러스 스탠다드’ 3개월 구독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 고객을 대상으로 500명을 추첨해 ‘GS25 뮤직비어페스티벌’ 티켓을 증정할 계획이다.
네이버 웹툰 ‘화산귀환’과의 협업으로 제작된 한정판 1000대도 판매한다. 플립6 256㎇ 모델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케이스, NFC(근거리 무선통신) 키링, 충전기, 네이버 웹툰을 볼 수 있는 ‘쿠키’ 300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