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노하우 활용…"다양한 활동 기대"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정우교 기자] 비블록 가상자산 거래소, NFT마켓 운영사 그레이브릿지는 NFT 창작자 허브 Korean NFT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Korean NFT의 설립자인 한동이 작가는 미국 UCLA에서 예술사를 전공한 후 NFT와 메타버스의 활성화를 위해 LA에서 메타버스 전시기획자이자 해외 커뮤니티 리더로서 활동하고 있다. Korean NFT는 지난해 3월부터 한동이 작가를 중심으로 작가 지원 뿐만 아니라 기업, 단체와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언어 장벽으로 인해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작가들의 활동 소식과 주요 행사를 영어로 전달하면서 작가들의 조력자 역할을 해내고 있다.
비블록 NFT마켓 관계자는 "Korean NFT와의 MOU를 통해 앞으로 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협업할 수 있을 것이며, Korean NFT를 통해 소통하는 아티스트들 또한 비블록의 NFT 관련 네트워크 및 노하우를 통해 더 다양한 활동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비블록 NFT마켓은 08AM 박세진 작가, 팝아티스트 김일동 작가, 미디어 아티스트 김창겸 작가 등 유명작가들을 월간 비블록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또한 최근 활발히 활동하는 이돈아 작가, 와이드픽셀, 이후창 작가, 오태원 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아티스트들의 NFT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관련기사
- 빗썸·업비트·코빗·코인원, 25일부터 특금법 따라 '트래블룰' 이행
- 비블록 거래소, 금감원 출신 정두회 전무 영입
- 비블록 NFT마켓, RisingSun 김일동 작가 NFT작품 공개
- 비블록, PC버전 NFT마켓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 비블록, NFT마켓 PC버전 서비스 오픈
- 바이비트, UAE 가상자산 사업 승인 취득…본사 두바이로
- 비블록 NFT마켓, 초아 소속사와 MOU 체결…"프로젝트 공동 진행"
- 비블록 NFT마켓, 신규 회원 대상 '클레이튼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 비블록 거래소 "CODE 연동 완료…4대 거래소 간 가상자산 입출금 가능"
- 비블록 NFT마켓 "5월 10일 studio YOG NFT 작품 공개"
- 비블록 NFT마켓 "초아 PASS NFT 14일 공개"
정우교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