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자체 기획 프로그램으로 당구 저변 확대
[데일리한국 박재찬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국내 최초 여자 당구 서바이벌 ‘미쓰리쿠션’을 23일 첫 공개한다고 밝혔다.
MBC스포츠플러스를 통해 매주 월요일 오후 9시에 방영되는 미쓰리쿠션은 총 6화로 구성됐다. 웰컴저축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웰컴스포츠’를 통해서도 매주 월, 목 오후 10시에 본편이 방영된다.
아나운서 김선신과 정용검이 진행을 맡았고, ‘당구맛집’ 김현석 위원이 해설을 맡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완성됐다.
6주간 펼쳐지는 치열한 생존게임에는 일반인을 포함해 PBA프로당구협회, 그리고 KBF대한당구연맹 소속 선수 등 다양한 지원자가 몰렸다. 이미 유튜브 등으로 유명한 당구 요정 한주희 선수를 비롯해 LPBA 최연소 참가자 조예은 선수, 그리고 ‘2021 경남고성군수배 전국당구선수권대회’ 여자 고등부 3위를 기록한 당구 꿈나무 전지우 선수를 비롯해 당장 프로무대에 출전하여 활약이 가능한 선수들도 지원하며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실제 LPBA 최연소 참가자 조예은 선수의 모습을 담은 미쓰리쿠션 예고편은 단기간에 높은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생존에 나서는 참가자들의 멘토에는 PBA 쟁쟁한 선수들이 함께한다. 2022 웰컴저축은행 팀리그 MVP 서현민(웰컴저축은행 웰뱅피닉스)을 포함해 ‘최강’ 조재호(NH농협카드 그린포스), ‘헐크’ 강동궁(SK렌터카 위너스), ‘영건’ 조건휘(SK렌터카 위너스)가 주인공이다. 이들도, 참가자들과 한 팀을 이뤄 생존 경쟁에 나선다.
웰컴저축은행은 미쓰리쿠션 프로그램의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부 자체적으로 진행했다. 차세대 여자 당구 스타를 발굴하고 국내 여자 프로당구 선수 저변을 넓힌다는 프로그램 기획 의도를 명확히 하기 위해서다. 또, 출연한 선수들이 당구를 대하는 자세나 마음가짐, 기회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의 진심을 오롯이 시청자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미쓰리쿠션은 숨은 당구 보석들을 발굴하여 당구 저변을 넓힘과 동시에 누구나 재미있게 당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회차가 거듭될 수록 재미뿐만 아니라 감동의 순간 등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으로 많은 시청을 부탁드린다”며 “웰컴저축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당구 컨텐츠를 활용한 이벤트 등으로 프로당구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웰컴저축은행은 미쓰리쿠션 방송을 기념하여 에어팟, 애플워치 등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웰컴저축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웰컴스포츠 및 웰뱅톱랭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 중소기업 사이버 사고 보장하는 간편보험...삼성화재, ‘삼성사이버플러스’ 출시
- [박재찬 영화로운 보험생활] 보험사 숨통 조여오는 IFRS17의 시발점 ‘국가부도의 날’
- 상상인그룹, 임직원·휠체어 사용 아동과 함께 걸으며 ESG 경영 실천
- 모아저축은행, 한국기업평가 신용등급 ‘안정적’ 유지
- 교보생명, 한국미술협회와 손잡고 예술문화 대중화 앞장
- 미세먼지·꽃가루 주의보...호흡기 질환 대비할 보험 중요
- 손보사들 '봄날'은 갔다...코로나 반사이익 끝나자마자 손해율 급등
- 애큐온, 6년 연속 소아암 환우 위해 마라톤 대회 참가
- 다올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최고 0.40% 인상...연 3.30% 상품 출시
- 라이나생명,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진행
- 메트라이프생명, MDRT 최다 회원 노하우 공유 ‘MDRT Day’ 개최
- 피플라이프, 보험클리닉 2기 사업설명회 성료...초기 지원 통해 성장동력 마련
- 하나저축은행, ESG 실천 위한 ‘하이 하나 보통예금’ 출시
- NH농협카드-GS리테일, 이익 공유형 상품 관련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