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정순영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공공지원 민간임대리츠 활성화를 위한 건설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현안을 공유하고자 서울역 T타워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공공지원 민간임대리츠‘란 원활한 임대주택 공급을 위해 주택도시기금이 민간사업자 등과 공동 출자한 부동산투자회사(REITs)이다.
HUG는 2015년부터 주택도시기금 전담운용기관으로서 동리츠에 대한 기금 출·융자 및 보증지원을 수행했으며, 올해부터는 리츠의 투자·운용 업무를 수탁·관리하는 자산관리업무(AMC)를 맡아 임대주택 공급 확대를 위한 책임이 강화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계룡건설산업, 대우건설, 롯데건설, 제일건설 및 한화건설 등 건설업체 관계자들과 HUG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지원 민간임대리츠 발전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에서 업계 관계자들은 HUG의 그간 임대리츠 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격려하는 한편, 리츠를 활용한 민간참여자의 신규 임대주택 투자 확대와 민간 임대 주택 공급 촉진을 통한 임대차 시장 안정화를 위한 HUG의 역할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최종원 HUG 기금사업운영단장은 “임대리츠 사업의 발전을 위해 고견을 제시해 준 업계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건의사항들은 면밀히 검토해 향후 제도개선에 활용해 시장에 활력을 더하고 더 나은 주거복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위한 업무혁신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분양가상한제 개편에 따른 주택시장 영향은...
- 분양가상한제 개편..."건설사 숨통 트였지만 불만족, 수분양자도 가격상승 우려"
- 주택도시보증공사, ‘HUG프렌즈 대학생 기자단’ 6기 발대식
- 롯데건설, 지역인재 채용 활성화 현장실습 학기제 운영
- HUG, 기관장과 함께하는 청년 이사와의 간담회 개최
- HUG, ‘고분양가 심사제도’ 인근시세 산정기준 등 일부 개선
- 대우건설, 2022 전사 헌혈캠페인 실시
- 한화건설, 동반성장 강화 위한 우수협력사 간담회 개최
- 대우건설,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입사식 개최
- HUG,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고용노동부 인증
- 롯데건설, 한국서비스대상 아파트 부문 종합대상 수상
키워드
#HUG
정순영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