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업그레이드 버전…이벤트도 진행 중

사진=하나카드 제공
사진=하나카드 제공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카드는 기존 서비스와 함께 국내 사용에 따른 적립 혜택을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는게 카드사 측 설명이다.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10개월 만에 가입자 90만명을 돌파했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하나머니앱에서 ‘외화 하나머니’를 선택 시 기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이용 가능한 해외 통화 18종 모두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수수료가 무료다. 여기에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사용 시 적립 혜택을 추가로 탑재했다. 

적립 혜택은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제공하며 △국내외 전 가맹점 1Q Pay 결제 시 하나머니 1.3% 무제한 적립 △국내외 전 가맹점 결제 시 하나머니 1% 무제한 적립된다. 또한 △해외 가맹점 결제 시 3% 적립(월 최대 5만 하나머니) △항공/면세점/여행 관련 가맹점 결제 시 3% 적립(월 최대 5만 하나머니)이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한 장의 카드 안에 두 가지 결제 방식이 탑재돼 있다고 했다. 국내에서 결제 시 신용 결제로 사용할 수 있고 해외에서 결제 시 '외화 하나머니', '신용결제' 중 하나의 결제 수단을 설정할 수 있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발급 시 기본 결제방식은 외화 하나머니로 설정된다. 결제 수단 변경은 원큐페이앱에서 즉시 변경·적용할 수 있어 해외 여행 중 필요에 따라 활용이 가능하다. 단, 신용결제로 선택하면 외화 하나머니와 다르게 해외이용수수료, ATM 인출 수수료가 발생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출시를 기념하여 5월 9일부터 7월 8일까지 두 달 간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국내외겸용(Mastercard) 모두 2만원이며 행사기간 하나카드 홈페이지, 1Q Pay, 하나머니 앱에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경우 연회비 100%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1Q Pay, 하나머니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전략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벌써 90만의 고객이 경험한 하나금융그룹의 해외 특화 서비스로 이번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로 더 많은 고객들이 디지털화된 해외 결제 수단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압도적인 혜택을 기반으로 해외여행 하면 하나카드 라는 브랜드 인지도를 통해 '해외여행 1등 카드사'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하나카드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