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산하기관 최초 4년 연속 지정...정보투명성 확보

SR이 2023년 정보보호 투자 공시 우수기업으로 지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그래픽=SR 제공
SR이 2023년 정보보호 투자 공시 우수기업으로 지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그래픽=SR 제공

[데일리한국 안희민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 이종국, SR)이 정보보호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한데 치하를 받았다.

SR은 과기정통부 선정 ‘2023년 정보보호 투자 공시 우수기업’으로 지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정보보호 투자 공시제도는 ‘정보보호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기업이 정보보호 투자 활동 등에 관한 정보를 공개해 이용자의 안전한 인터넷 이용과 기업의 정보보호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다. SR은 공공기관으로 의무공시 대상이 아니지만 자율적으로 공시를 수행하고 있다.

SR은 ▲정보보호 투자현황 ▲정보보호 전문인력 현황 ▲정보보호 인증 현황 ▲이용자 정보보호 활동 내역 등을 공시해 지난해에 이어 국토부 산하기관 최초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지정됐다. 

SR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P) 등 국내외 정보호호 인증 7종을 유지하며 국민에게 보다 투명한 정보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종국 대표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