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기반 플랫폼 내 전용공간 마련…카드 이용 관련 체험 서비스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KB국민카드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과 업무 협약을 맺고 리브메이트 메타버스 서비스를 하반기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KB국민카드는 로블록스 기반의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와 타 랜드(플레이댑 제휴)에서 가상의 카드를 활용해 혜택을 제공받는 등 카드 이용과 관련된 체험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퀴즈, 미니게임,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 리브메이트의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로블록스 내 리브메이트 전용 공간을 하반기 중에 선보일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금년 하반기에 탄생할 리브메이트 메타버스를 통해 가까운 미래에 본격적인 금융활동을 시작할 주 이용고객인 10대, 20대 초반 고객들이 메타버스에서 리브메이트 콘텐츠·서비스를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플레이댑을 비롯한 다양한 제휴사와 협력해 메타버스와 현실세계에서 활용 가능한 MZ세대 대상 다양한 서비스·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리브메이트 고객이 보유한 NFT 계정을 리브메이트에 연동하여 NFT 통합 조회, 발행과 판매를 연계하는 등의 리브메이트 내 NFT 서비스도 상반기 중에 오픈할 예정이며, NFT 연동이 가능한 제휴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KB국민카드, 지구의 날 기념 '에코&제로웨이스트' 기획전 오픈
-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NFT 창작 캐릭터 공모전 본선 투표 실시"
- KB국민카드 "사내벤처 하프하프, 다날과 BNPL 결제 구축"
- KB국민카드, 동네 가맹점 혜택 받는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 출시
- KB국민카드, 레고랜드 할인 특화카드 3종 출시
- KB국민카드, 항공 마일리지 특화 '스카이패스 티타늄 카드' 출시
-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KB국민카드, 플로깅 챌린지 지원 나서
- 람다256-투니플레이, MOU 체결…"IP 기반 NFT 시장 확대"
- KB국민카드, 기초자치단체에 '빅데이터 플랫폼' 무상 제공한다
- KB국민카드, 대학생 'KB Pay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키워드
#KB국민카드
정우교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