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김소미 기자] '항공잇슈'는 하늘길을 따라 세계를 누비는 독자들에게 항공 소식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비단 가격 경쟁력뿐 아니라 항공 서비스의 서비스 품질, 환경적 책임 등 다양한 가치를 고려하는 시대입니다. 이에 다양한 항공사 이벤트, 특가 정보, 고객 혜택을 발 빠르게 전달해 합리적이고 현명한 선택을 돕고자 합니다.

대한항공 항공기 이미지. 출처=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 항공기 이미지. 출처=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 제주행 마일리지 특별기 운영

대한항공은 오는 12월28일과 30일, 내년 1월1일 총 3일간 김포-제주 노선 특정 시간대에 마일리지로 우선 발권할 수 있는 특별기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특별기는 이날부터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마일리지를 사용해 예약할 수 있다.

김포발 항공편은 김포공항에서 오후 1시40분에 출발해 제주공항에 오후 2시 50분에 도착한다. 제주발 항공편은 제주공항에서 오전 11시35분에 출발해 김포공항에 오후 12시45분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운영한다. 기재는 에어버스 A220-300 기종으로, 일반석 총 140석으로 마련했다.

출처=대한항공 제공
출처=대한항공 제공

이와 함께 대한항공은 마일리지 사용처도 늘려 고객 편의 제고에 나선다. 보너스 핫픽 서비스를 연중 상시 운영,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할인 혜택과 마일리지 소진 기회를 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최근 무비자 여행이 허용된 중국은 대한항공이 베이징·상하이·광저우 등 주요 도시를 보너스 핫픽 노선으로 선정해 왕복 5000마일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항공권 구매 시 운임의 일부를 마일리지로 지불하는 '캐시 앤 마일즈', 다양한 생활용품을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한 특별 기획전 '스카이패스 딜'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항공,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수상

제주항공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제 23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베스트 브랜드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2002년부터 매년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진행하는 종합시상제도로 기업의 그린경영, 투명경영 등 12개 부문에서 경영전략과 미래가치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제주항공이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이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주항공 제공

베스트 브랜드상은 올해 가장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기업을 선정하는 상으로 심사위원뿐만 아니라 실제 고객 평가 지표가 포함돼 있다.

제주항공은 환경경영 전략을 기반으로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을 획득하고 환경 관련 투자 확대, 국적 저비용항공사 최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등 업계 내 ESG 경영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베스트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제주항공은 연료 효율이 높은 차세대 항공기(B737-8) 도입과 정량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운항 효율성 개선, 항공 폐자재 업사이클링을 통한 자원순환 노력, 생물 다양성 보존 활동 등을 진행하며 실질적인 환경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사랑愛 PC 나눔 사업' 동참

티웨이항공은 한국장애인정보화사업소가 진행하는 '사랑愛 PC 나눔 사업'에 중고 PC 본체 174대를 기증했다고 21일 밝혔다.

사랑愛 PC 나눔 사업은 한국장애인정보화사업소에서 진행하는 중고 PC 활용 사업의 일환으로 티웨이항공이 기증한 PC는 저소득 아동 및 청소년, 장애인 교육과 복지 증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19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티웨이항공이 사랑愛 PC 나눔 사업에 동참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티웨이항공 제공
지난 19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티웨이항공이 사랑愛 PC 나눔 사업에 동참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티웨이항공 제공

티웨이항공은 "사내 업무용으로는 조금 부족하지만 인터넷 사용과 교육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PC 본체 174대를 아동 및 장애인을 위해 지원하며, ESG 경영 실천과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이번 나눔 사업에 동참했다"고 말했다.

향후 티웨이항공 신규입사자 증대, 노후 전산장비 교체 등의 이유로 중고 PC를 기증하는 '사랑愛 PC 나눔 사업'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티웨이항공은 한국장애인정보화사업소와 추가적인 사회공헌활동의 기획과 시행에도 적극 협력 및 동참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