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DB생명은 다음 달 1일부터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우리 두리 Family Walk'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플랫폼인 빅워크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친환경 실천 걸음 기부 캠페인으로, 빅워크란 걸음을 기부와 연결해 쉽고 재미있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플랫폼을 말한다.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DB생명 임직원들이 한 달간 걸은 걸음 수를 모아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사회공헌단체인 한국심장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며, 4월에 실시한 DB생명 임직원 단체 헌혈을 통해 기부된 약 500장의 헌혈증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DB생명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걷기 활동으로 탄소 배출을 줄이고, 걸음 기부만으로 어린이 환자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에도 동참함으로써 친환경 실천과 더불어 임직원들의 ESG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한다.
DB생명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걸음 기부 활동에 동참한다면 일상 속 환경 보호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ESG 경영 문화를 내재화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활동을 이어가 지속가능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DB생명, 창립 35주년 기념식·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 DB생명, '백년친구 간편한 700 종신보험' 출시
- DB생명, 3개 GA와 금융소비자보호 위한 업무협약 체결
- DB손보·생명, KISA와 '블록체인 기반 인슈어테크 기업 공동육성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모집
- DB생명, 1사1교 금융교육 2년 연속 우수 금융회사 직원 부문 수상
- DB생명, 신입사원 멘토링 ESG 활동 '플로깅’ 실시
- DB생명, 제11기 소비자패널 발대식 진행
- DB생명, 한국심장재단과 '119원의 기적 캠페인' 후원 협약
- DB생명, 중학생 대상 '자유학기제 금융교육' 실시
- DB생명, 디지털뉴트리션과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력
최동수 기자
다른 기사 보기